COLUMN 5월호 이전호 보기 2025.07 2025.06 2025.05 2025.04 2025.03 2025.02 2025.01 2024.12 2024.11 2024.10 2024.09 2024.08 2024.07 2024.06 2024.05 2024.04 2024.03 2024.02 2024.01 2023.12 2023.11 2023.10 2023.09 2023.08 2023.07 2023.06 2023.05 2023.04 2023.03 2023.02 2023.01 2022.12 2022.11 2022.10 2022.09 2022.08 2022.07 2022.06 2022.05 2022.04 2022.03 2022.02 2022.01 2021.12 2021.11 2021.10 2021.09 2021.08 2021.07 2021.06 2021.05 2021.04 2021.03 2021.02 2021.01 2020.12 2020.11 2020.10 2020.09 2020.08 2020.07 2020.06 2020.05 2020.04 2020.03 2020.02 2020.01 2019.12 2019.11 2019.10 2019.09 2019.08 2019.07 2019.06 2019.05 2019.04 2019.03 2019.02 2019.01 2018.12 2018.11 2018.10 2018.09 2018.08 2018.07 2018.06 2018.05 2018.04 2018.03 2018.02 2018.01 2017.12 2017.11 2017.10 2017.09 2017.08 2017.07 2017.06 2017.05 2017.04 2017.03 2017.02 2017.01 2016.12 2016.11 2016.10 2016.09 2016.08 2016.07 2016.06 2016.05 2016.04 2016.03 2016.02 2016.01 2015.12 2015.11 2015.10 2015.09 2015.08 2015.07 2015.06 2015.05 2015.04 2015.03 2015.02 2015.01 2014.12 2014.11 2014.10 2014.09 2014.08 2014.07 2014.06 2014.05 2014.04 2014.03 2014.02 2014.01 2013.12 2013.11 2013.10 2013.09 2013.08 1950년대 서울 풍경2017.05 작곡가 최진경의 홍은동에서의 신혼 일기2017.05 “엄마 손 꼭 잡고 집에 가자”2017.05 한국 출신 신 소프라노들의 시대2017.05 절두산 성당2017.05 에드워드 호퍼의 그림과 영화 <어느날>2017.05 안현미 시인의 ≪사랑은 어느날 수리된다≫ 중에서2017.05 서울문화재단 신입사원 소개 영상 제작기2017.05
명곡의 뒤안길: 사뭇 다른 ‘세탁기 노래’2025.07 낮말은 새가 듣고 낱말은 시가 줍는다: “밥은?”이라는 말-밥빼기와 밥심2025.07 멈추면 보이는 것들: 예술로 빛나는 도시의 얼굴2025.07 국악 칼럼이라기엔 쑥스럽지만: 이게 다, 노트북 때문이었다2025.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