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UMN 1월호 이전호 보기 2025.05 2025.04 2025.03 2025.02 2025.01 2024.12 2024.11 2024.10 2024.09 2024.08 2024.07 2024.06 2024.05 2024.04 2024.03 2024.02 2024.01 2023.12 2023.11 2023.10 2023.09 2023.08 2023.07 2023.06 2023.05 2023.04 2023.03 2023.02 2023.01 2022.12 2022.11 2022.10 2022.09 2022.08 2022.07 2022.06 2022.05 2022.04 2022.03 2022.02 2022.01 2021.12 2021.11 2021.10 2021.09 2021.08 2021.07 2021.06 2021.05 2021.04 2021.03 2021.02 2021.01 2020.12 2020.11 2020.10 2020.09 2020.08 2020.07 2020.06 2020.05 2020.04 2020.03 2020.02 2020.01 2019.12 2019.11 2019.10 2019.09 2019.08 2019.07 2019.06 2019.05 2019.04 2019.03 2019.02 2019.01 2018.12 2018.11 2018.10 2018.09 2018.08 2018.07 2018.06 2018.05 2018.04 2018.03 2018.02 2018.01 2017.12 2017.11 2017.10 2017.09 2017.08 2017.07 2017.06 2017.05 2017.04 2017.03 2017.02 2017.01 2016.12 2016.11 2016.10 2016.09 2016.08 2016.07 2016.06 2016.05 2016.04 2016.03 2016.02 2016.01 2015.12 2015.11 2015.10 2015.09 2015.08 2015.07 2015.06 2015.05 2015.04 2015.03 2015.02 2015.01 2014.12 2014.11 2014.10 2014.09 2014.08 2014.07 2014.06 2014.05 2014.04 2014.03 2014.02 2014.01 2013.12 2013.11 2013.10 2013.09 2013.08 기술 발전과 함께 사라진 직업들2017.01 영상 작가 라야의 서울 여행기2017.01 한국의 ‘걸 크러시’와 여성주의2017.01 오케스트라로부터 배운다2017.01 ‘용도’ 강박을 버리면 드러나는 공간의 가능성2017.01 박현수 시인의 시 <세한도(歲寒圖)> 중에서2017.01 아트 캠페인 ‘바람난 미술’2017.01 안소랑 작 <아포토시스와 총>2017.01
[낮말은 새가 듣고 낱말은 시가 줍는다] 움직이는 말들ㅡ어칠비칠과 물덤벙술덤벙2025.05 [명곡의 뒤안길] 자유롭게 환상을 누비는 프랑크 소나타를 들으며2025.05 [국악 칼럼이라기엔 쑥스럽지만] 대한민국 평균 독서량을 높이는, 판소리2025.05 [멈추면 보이는 것들] 꽃피는 봄날이여, 영원하라2025.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