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UMN 2월호 이전호 보기 2024.11 2024.10 2024.09 2024.08 2024.07 2024.06 2024.05 2024.04 2024.03 2024.02 2024.01 2023.12 2023.11 2023.10 2023.09 2023.08 2023.07 2023.06 2023.05 2023.04 2023.03 2023.02 2023.01 2022.12 2022.11 2022.10 2022.09 2022.08 2022.07 2022.06 2022.05 2022.04 2022.03 2022.02 2022.01 2021.12 2021.11 2021.10 2021.09 2021.08 2021.07 2021.06 2021.05 2021.04 2021.03 2021.02 2021.01 2020.12 2020.11 2020.10 2020.09 2020.08 2020.07 2020.06 2020.05 2020.04 2020.03 2020.02 2020.01 2019.12 2019.11 2019.10 2019.09 2019.08 2019.07 2019.06 2019.05 2019.04 2019.03 2019.02 2019.01 2018.12 2018.11 2018.10 2018.09 2018.08 2018.07 2018.06 2018.05 2018.04 2018.03 2018.02 2018.01 2017.12 2017.11 2017.10 2017.09 2017.08 2017.07 2017.06 2017.05 2017.04 2017.03 2017.02 2017.01 2016.12 2016.11 2016.10 2016.09 2016.08 2016.07 2016.06 2016.05 2016.04 2016.03 2016.02 2016.01 2015.12 2015.11 2015.10 2015.09 2015.08 2015.07 2015.06 2015.05 2015.04 2015.03 2015.02 2015.01 2014.12 2014.11 2014.10 2014.09 2014.08 2014.07 2014.06 2014.05 2014.04 2014.03 2014.02 2014.01 2013.12 2013.11 2013.10 2013.09 2013.08 서울 찰나2022.02 서울 산책2022.02 정지우의 썰(說)2022.02 서울 건축 읽기2022.02 최재훈의 씨니컬(Cine_Col: Cinema Column)2022.02 웹진 [비유]2022.02 웹진 [연극in]2022.02 웹진 [춤:in]2022.02
실험예술 연구 단체 초록소의 정성택 연출가가 말했다. “빙하가 녹는 모습을 풍경처럼 보여주고 싶었어요.” 무용 작품 <28조톤>(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 1. 15~16)의 유일한 오브제로 사용된 냉장고는 우리가 일상에서 무심코 여닫는 물건이다. 빙하가 녹는 사실을 무관심하게 바라보면서 “언젠가는 우리가 사는 보금자리인 집도 줄어들지 않을까” 하는 고민을 나타낸 작품이다. 글·사진 필립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