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자치구 소식
- 서초구
- 서리풀청년아트갤러리는 《2023 서리풀 청년아트마켓》 전을 9월 8일부터 10일까지 개최한다. 지난 8월, 만 39세 이하 및 서리풀청년아트갤러리 전시 참여 작가를 대상으로 아트마켓 작품을 공모해 최종 100명을 선정했다. 전시된 작품은 50만원 이하의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다. 관람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 광진구
- 데뷔 46주년을 맞은 음유시인 최백호가 삶의 여정이 묻어나는 음색으로 관객과 호흡한다. 9월 9일 나루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 열리는 <음유시인 최백호 콘서트>에서 데뷔 이후 꾸준히 자신만의 음악 세계를 넓혀온 아티스트로서 그만의 음악을 오롯이 보여줄 예정이다. 최백호의 감성 짙은 노래로 만추의 계절 9월을 맞이해보는 것은 어떨까?
- 금천구
- 가을은 ‘책 읽는 도시 금천’의 계절! 책과 축제를 함께 즐길 수 있는 2023 금천구 도서관 북페스티벌이 9월 16일 금나래중앙공원 일대에서 열린다. 인기 작가와 함께하는 북토크, 구청장이 직접 읽어주는 ‘빅북’, 독서수비대를 비롯해 체험존·힐링존·공연존과 환경을 생각하는 제로 웨이스트 캠페인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한자리에서 선보인다.
- 중랑구
- 중랑문화재단은 망우리공원(망우역사문화공원)에 영면한 국민화가 이중섭을 기리고 어린이들이 재능을 발휘할 기회를 마련하고자 9월 16일 중랑캠핑숲 잔디광장에서 미술대회를 개최한다. 전국에서 모인 어린이 500여 명이 이번 대회에 참가한다. 그뿐만 아니라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찾아가는 예술테이블 ‘명랑중랑’, 지역예술가 중랑아티스트의 특별 공연도 만날 수 있다.
- 노원구
- 올해 바리톤 김태한의 우승으로 더욱 화제를 모은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 2023년 성악 부문 1·2·3위 수상자가 출연하는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 위너스 콘서트>가 9월 19일 노원문화예술회관에서 펼쳐진다. 22세 나이로 정확한 발음을 구사하며 당당하게 트로피를 거머쥔 그는 이번 무대에서 베르디 <멕베스>의 아리아를 들려줄 예정이다.
- 도봉구
- 9월 23일 오후 2시, 도봉구청 옆 중랑천에서 청년 문화기획자들이 모여 생태와 친환경을 주제로 <노올장>을 연다. 마켓, 관객 참여형 공연, 자연 친화 요가, 자연 활용 미션 게임 등 중랑천 생태에 관한 다양한 문화 기획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 행사에 관심 있거나 참여를 원한다면 도봉문화재단 누리집을 주목하자.
- 종로구
- 종로구민을 위한 산림 치유 프로그램이 9월부터 11월까지 화요일과 목요일, 와룡공원 일대에서 열린다. 외로움이나 우울감 같은 부정적인 정서를 낮추고 싶은 구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산림치유지도사와 함께 생태 감수성을 높여 생활 만족도를 높여주는 시간. 관련 내용은 종로구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