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토크 10월호 이전호 보기 2025.12 2025.11 2025.10 2025.09 2025.08 2025.07 2025.06 2025.05 2025.04 2025.03 2025.02 2025.01 2024.12 2024.11 2024.10 2024.09 2024.08 2024.07 2024.06 2024.05 2024.04 2024.03 2024.02 2024.01 2023.12 2023.11 2023.10 2023.09 2023.08 2023.07 2023.06 2023.05 2023.04 2023.03 2023.02 2023.01 2022.12 2022.11 2022.10 2022.09 2022.08 2022.07 2022.06 2022.05 2022.04 2022.03 2022.02 2022.01 2021.12 2021.11 2021.10 2021.09 2021.08 2021.07 2021.06 2021.05 2021.04 2021.03 2021.02 2021.01 2020.12 2020.11 2020.10 2020.09 2020.08 2020.07 2020.06 2020.05 2020.04 2020.03 2020.02 2020.01 2019.12 2019.11 2019.10 2019.09 2019.08 2019.07 2019.06 2019.05 2019.04 2019.03 2019.02 2019.01 2018.12 2018.11 2018.10 2018.09 2018.08 2018.07 2018.06 2018.05 2018.04 2018.03 2018.02 2018.01 2017.12 2017.11 2017.10 2017.09 2017.08 2017.07 2017.06 2017.05 2017.04 2017.03 2017.02 2017.01 2016.12 2016.11 2016.10 2016.09 2016.08 2016.07 2016.06 2016.05 2016.04 2016.03 2016.02 2016.01 2015.12 2015.11 2015.10 2015.09 2015.08 2015.07 2015.06 2015.05 2015.04 2015.03 2015.02 2015.01 2014.12 2014.11 2014.10 2014.09 2014.08 2014.07 2014.06 2014.05 2014.04 2014.03 2014.02 2014.01 2013.12 2013.11 2013.10 2013.09 2013.08 사운드아트2022.10 칼럼2022.10 리포트2022.10 현장 스케치2022.10 인터뷰2022.10
소리도 전시가 되나요? 사운드아트 현대 예술에서 사운드아트는 접근하기 어렵고 모호한 장르로 여겨진다. 눈에 보이지 않고 형태가 없는 소리를 매체로 관객과 만나기 때문이다. 듣기 싫은 소리인 소음을 예술에 들여온 것으로 시작된 사운드아트는 새로운 방식과 실험을 이어나가며 주목받고 있다. 동시대의 다채로운 사운드아트를 감각할 수 있었던 <사운즈 온 쇼케이스Sounds On Showcase 2022>를 통해 소리 자체에 집중하는 시간을 가져본다.
Let Things Go - 서울융합예술페스티벌 언폴드엑스2025.12 인터뷰: 살아 있는 관계, 생동하는 축제 - 김치앤칩스2025.12 교류하다 : 앞날을 향한 관계들의 실험 - 미리 만나는 한중일 교류 프로그램2025.12 초대하다 : 오늘의 예술이 미래를 여는 힘 - 언폴드엑스 2025 초청작품 프리뷰2025.12